πŸš¨λ†ν˜‘ 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 μ·¨μ†Œλ°©λ²•, 1λΆ„ μ•ˆμ— λλ‚΄λŠ” μ΄ˆκ°„λ‹¨ κ°€μ΄λ“œ!🚨

πŸš¨λ†ν˜‘ 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 μ·¨μ†Œλ°©λ²•, 1λΆ„ μ•ˆμ— λλ‚΄λŠ” μ΄ˆκ°„λ‹¨ κ°€μ΄λ“œ!🚨

πŸ“ λͺ©μ°¨

  1. λ†ν˜‘ 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, μ™œ μ·¨μ†Œκ°€ ν•„μš”ν• κΉŒ?
    • 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 μ·¨μ†Œμ˜ 주된 이유
    • μ·¨μ†Œ μ‹œ κ³ λ €ν•΄μ•Ό ν•  사항
  2. 맀우 μ‰¬μš΄ λ°©λ²•μœΌλ‘œ λ†ν˜‘ 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 μ·¨μ†Œν•˜κΈ° (온라인/μ˜€ν”„λΌμΈ)
    • πŸ’³ 온라인 μ·¨μ†Œ: NHλ†ν˜‘μΉ΄λ“œ λͺ¨λ°”일 μ•±/웹을 ν†΅ν•œ 방법
      • μ·¨μ†Œ μ „ ν•„μˆ˜ μ€€λΉ„λ¬Ό 확인
      • 단계별 상세 μ·¨μ†Œ 절차 (μ•± ν™”λ©΄ 쀑심)
    • 🏦 μ˜€ν”„λΌμΈ μ·¨μ†Œ: λ†ν˜‘ μ˜μ—…μ  방문을 ν†΅ν•œ 방법
      • λ°©λ¬Έ μ „ ν•„μˆ˜ μ€€λΉ„ μ„œλ₯˜
      • μ˜μ—…μ μ—μ„œ μ§„ν–‰λ˜λŠ” μ·¨μ†Œ 절차
  3. μ·¨μ†Œ ν›„ 확인해야 ν•  μ΅œμ’… 점검 사항
    • μ§€μ›κΈˆ ν™˜μˆ˜ 및 μΉ΄λ“œ μƒνƒœ 확인
    • μ·¨μ†Œ 처리 κΈ°κ°„ 및 문의처 μ•ˆλ‚΄

1. λ†ν˜‘ 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, μ™œ μ·¨μ†Œκ°€ ν•„μš”ν• κΉŒ?

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 μ·¨μ†Œμ˜ 주된 이유

λ†ν˜‘ 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μ€ κ΅­λ―Όλ“€μ˜ 경제적 뢀담을 λœμ–΄μ£ΌκΈ° μœ„ν•΄ μ§€κΈ‰λ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λ§ŽμŠ΅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μ§€μ›κΈˆμ„ μ‹ μ²­ν–ˆκ±°λ‚˜ μˆ˜λ Ήν•œ 후에 개인의 사정 λ³€ν™”λ‘œ 인해 μ·¨μ†Œλ₯Ό κ³ λ €ν•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λ°œμƒν•©λ‹ˆλ‹€. 예λ₯Ό λ“€μ–΄, λ‹€λ₯Έ μ§€μžμ²΄μ˜ μ§€μ›κΈˆκ³Ό 쀑볡 수령이 λΆˆκ°€ν•œ 상황을 λ’€λŠ¦κ²Œ μ•Œκ²Œ λ˜μ—ˆκ±°λ‚˜, μ‚¬μš© κΈ°ν•œ 내에 μ „λΆ€ μ‚¬μš©ν•˜κΈ° μ–΄λ ΅λ‹€κ³  νŒλ‹¨ν–ˆμ„ λ•Œ μ·¨μ†Œ 결정을 λ‚΄λ¦¬κ²Œ λ©λ‹ˆλ‹€. λ•Œλ‘œλŠ” λ‹¨μˆœ λ³€μ‹¬μ΄λ‚˜ μ‹ μ²­ 였λ₯˜λ‘œ 인해 μ·¨μ†Œκ°€ ν•„μš”ν•œ 상황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특히, μ§€μ›κΈˆμ€ ν•œμ •λœ μž¬μ›μœΌλ‘œ μš΄μ˜λ˜λ―€λ‘œ, μ‚¬μš© κ³„νšμ΄ μ—†λŠ” 경우 μ·¨μ†Œν•˜μ—¬ κΌ­ ν•„μš”ν•œ λ‹€λ₯Έ λΆ„λ“€μ—κ²Œ ν˜œνƒμ΄ λŒμ•„κ°€λ„λ‘ ν•˜λŠ” μ„ ν•œ μ˜λ„λ‘œ μ·¨μ†Œν•˜λŠ” 뢄듀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·¨μ†Œ μ‹œ κ³ λ €ν•΄μ•Ό ν•  사항

λ°°λ„ˆ2 λ‹Ήκ²¨μ£Όμ„Έμš”!

μ·¨μ†Œλ₯Ό μ§„ν–‰ν•˜κΈ° μ „μ—λŠ” λͺ‡ κ°€μ§€ μ€‘μš”ν•œ 사항을 λ°˜λ“œμ‹œ κ³ λ €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첫째, 이미 μ‚¬μš©ν•œ κΈˆμ•‘μ΄ μžˆλŠ”μ§€ 확인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 λ§Œμ•½ μ§€μ›κΈˆ 쀑 일뢀라도 μ‚¬μš©ν–ˆλ‹€λ©΄, ν•΄λ‹Ή κΈˆμ•‘μ„ μ œμ™Έν•œ μž”μ•‘μ— λŒ€ν•΄μ„œλ§Œ μ·¨μ†Œκ°€ κ°€λŠ₯ν•˜λ©°, 이미 μ‚¬μš©ν•œ κΈˆμ•‘μ„ ν˜„κΈˆμœΌλ‘œ λŒλ €λ°›μ„ μˆ˜λŠ”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. λ‘˜μ§Έ, μ·¨μ†Œ κΈ°ν•œμ„ 확인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 μ§€μ›κΈˆ μ‚¬μ—…λ³„λ‘œ μ·¨μ†Œ κ°€λŠ₯ 기간이 μ •ν•΄μ Έ μžˆμ„ 수 있으며, 이 기간을 λ†“μΉ˜λ©΄ μ·¨μ†Œκ°€ λΆˆκ°€λŠ₯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…‹μ§Έ, μ·¨μ†Œ ν›„ μž¬μ‹ μ²­ κ°€λŠ₯ μ—¬λΆ€λ₯Ό 확인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 ν•œ 번 μ·¨μ†Œν•˜λ©΄ ν•΄λ‹Ή μ‚¬μ—…μ—μ„œ λ‹€μ‹œ μ§€μ›κΈˆμ„ μ‹ μ²­ν•  수 없도둝 κ·œμ •λœ κ²½μš°κ°€ λ§ŽμœΌλ―€λ‘œ, μ‹ μ€‘ν•œ 결정이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
2. 맀우 μ‰¬μš΄ λ°©λ²•μœΌλ‘œ λ†ν˜‘ 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 μ·¨μ†Œν•˜κΈ° (온라인/μ˜€ν”„λΌμΈ)

λ†ν˜‘ 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μ˜ μ·¨μ†ŒλŠ” μ‚¬μš©μž 편의λ₯Ό μœ„ν•΄ 온라인(λͺ¨λ°”일 μ•±/μ›Ή)κ³Ό μ˜€ν”„λΌμΈ(λ†ν˜‘ μ˜μ—…μ ) 두 κ°€μ§€ 맀우 μ‰¬μš΄ λ°©λ²•μœΌλ‘œ μ œκ³΅λ©λ‹ˆλ‹€. μ‚¬μš©μžλŠ” 본인의 상황에 맞좰 κ°€μž₯ νŽΈλ¦¬ν•œ 방법을 선택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πŸ’³ 온라인 μ·¨μ†Œ: NHλ†ν˜‘μΉ΄λ“œ λͺ¨λ°”일 μ•±/웹을 ν†΅ν•œ 방법

온라인 μ·¨μ†ŒλŠ” μ‹œκ°„κ³Ό μž₯μ†Œμ— ꡬ애받지 μ•Šκ³  κ°€μž₯ λΉ λ₯΄κ³  κ°„νŽΈν•˜κ²Œ μ²˜λ¦¬ν•  수 μžˆλŠ”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 λ†ν˜‘μΉ΄λ“œ μ•± λ˜λŠ” μ›Ήμ‚¬μ΄νŠΈλ₯Ό 톡해 μ§„ν–‰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·¨μ†Œ μ „ ν•„μˆ˜ μ€€λΉ„λ¬Ό 확인
  • NHλ†ν˜‘μΉ΄λ“œ λͺ¨λ°”일 μ•± λ˜λŠ” μ›Ήμ‚¬μ΄νŠΈ 접속 κ°€λŠ₯ν•œ 슀마트폰/PC
  • 본인 λͺ…μ˜μ˜ κ³΅μΈμΈμ¦μ„œ(κ³΅λ™μΈμ¦μ„œ) λ˜λŠ” κ°„νŽΈ 인증 μˆ˜λ‹¨ (μ§€λ¬Έ, νŒ¨ν„΄ λ“±)
  • μ·¨μ†Œν•˜κ³ μž ν•˜λŠ” μ§€μ›κΈˆμ΄ μΆ©μ „λœ NHλ†ν˜‘μΉ΄λ“œ 정보
단계별 상세 μ·¨μ†Œ 절차 (μ•± ν™”λ©΄ 쀑심)
  1. μ•± 접속 및 둜그인: NHλ†ν˜‘μΉ΄λ“œ λͺ¨λ°”일 앱을 μ‹€ν–‰ν•˜κ³  본인 인증을 톡해 λ‘œκ·ΈμΈν•©λ‹ˆλ‹€. μ΄λ•Œ, μ§€μ›κΈˆμ„ μˆ˜λ Ήν•œ μΉ΄λ“œ λͺ…μ˜μžμ™€ λ™μΌν•œ κ³„μ •μœΌλ‘œ λ‘œκ·ΈμΈ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  2. ‘μ •λΆ€/μ§€μžμ²΄ μ§€μ›κΈˆ’ λ˜λŠ” ‘기타 μ„œλΉ„μŠ€’ 메뉴 μ°ΎκΈ°: μ•± 메인 ν™”λ©΄ ν•˜λ‹¨μ΄λ‚˜ μ‚¬μ΄λ“œ 메뉴 λ°”μ—μ„œ ‘μ •λΆ€/μ§€μžμ²΄ μ§€μ›κΈˆ’, ‘볡지 μ„œλΉ„μŠ€’, λ˜λŠ” 이와 μœ μ‚¬ν•œ μ΄λ¦„μ˜ 메뉴λ₯Ό μ°Ύμ•„ λ“€μ–΄κ°‘λ‹ˆλ‹€. 메뉴 이름은 μ—…λ°μ΄νŠΈμ— 따라 μ•½κ°„μ”© λ‹¬λΌμ§ˆ 수 μžˆμœΌλ―€λ‘œ, 검색 κΈ°λŠ₯을 ν™œμš©ν•˜λŠ” 것도 쒋은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
  3. ν•΄λ‹Ή μ§€μ›κΈˆ 사업 선택: ν˜„μž¬ 수령 쀑인 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μ˜ 사업λͺ…(예: ‘β—‹β—‹μ‹œ λ―Όμƒμ•ˆμ • μ§€μ›κΈˆ’)을 λͺ©λ‘μ—μ„œ μ •ν™•νžˆ μ„ νƒν•©λ‹ˆλ‹€.
  4. ‘μ§€μ›κΈˆ μž”μ•‘ 확인 및 μ·¨μ†Œ’ 선택: μ„ νƒν•œ μ§€μ›κΈˆ 상세 정보 ν™”λ©΄μœΌλ‘œ μ΄λ™ν•˜λ©΄, ν˜„μž¬ 남은 μž”μ•‘κ³Ό μ‚¬μš© λ‚΄μ—­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, 보톡 ν•˜λ‹¨μ— ‘μ§€μ›κΈˆ μ·¨μ†Œ(λ°˜λ‚©)’ λ²„νŠΌμ΄ λͺ…ν™•ν•˜κ²Œ ν‘œμ‹œλ˜μ–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 λ²„νŠΌμ„ λˆ„λ¦…λ‹ˆλ‹€.
  5. μ·¨μ†Œ μ˜μ‚¬ 및 ν™˜μˆ˜ λ™μ˜: μ·¨μ†Œ μ‚¬μœ λ₯Ό κ°„λ‹¨νžˆ μ„ νƒν•˜κ±°λ‚˜ μž…λ ₯ν•œ ν›„, μ§€μ›κΈˆ μž”μ•‘μ— λŒ€ν•œ ν™˜μˆ˜(λ°˜λ‚©) μ ˆμ°¨μ— λ™μ˜ν•˜λŠ” μ²΄ν¬λ°•μŠ€μ— ν‘œμ‹œν•©λ‹ˆλ‹€. 이 과정은 μ§€μ›κΈˆμ˜ 성격상 ν•„μˆ˜μ μœΌλ‘œ 거쳐야 ν•©λ‹ˆλ‹€.
  6. μ΅œμ’… 본인 확인 및 μ·¨μ†Œ μ™„λ£Œ: μ΅œμ’…μ μœΌλ‘œ λΉ„λ°€λ²ˆν˜Έ μž…λ ₯, κ°„νŽΈ 인증 등을 톡해 λ³ΈμΈμž„μ„ λ‹€μ‹œ ν•œλ²ˆ ν™•μΈν•˜λ©΄ μ·¨μ†Œ μš”μ²­μ΄ μ ‘μˆ˜λ©λ‹ˆλ‹€. μ·¨μ†Œ μ™„λ£Œ ν™”λ©΄μ΄λ‚˜ μ•Œλ¦Ό λ©”μ‹œμ§€λ₯Ό λ°˜λ“œμ‹œ ν™•μΈν•˜κ³  μŠ€ν¬λ¦°μƒ· λ“±μœΌλ‘œ 기둝을 λ‚¨κ²¨λ‘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 처리 μ™„λ£ŒκΉŒμ§€λŠ” μ˜μ—…μΌ κΈ°μ€€ 1~3일이 μ†Œμš”λ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🏦 μ˜€ν”„λΌμΈ μ·¨μ†Œ: λ†ν˜‘ μ˜μ—…μ  방문을 ν†΅ν•œ 방법

온라인 μ‚¬μš©μ΄ μ–΄λ ΅κ±°λ‚˜ 직접 상담을 톡해 μ·¨μ†Œλ₯Ό μ§„ν–‰ν•˜κ³  싢은 뢄듀은 κ°€κΉŒμš΄ λ†ν˜‘(λ†ν˜‘μ€ν–‰, μ§€μ—­λ†ν˜‘ λͺ¨λ‘ κ°€λŠ₯) μ˜μ—…μ μ„ λ°©λ¬Έν•˜μ—¬ μ·¨μ†Œ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λ°©λ¬Έ μ „ ν•„μˆ˜ μ€€λΉ„ μ„œλ₯˜
  • 신뢄증 (주민등둝증, μš΄μ „λ©΄ν—ˆμ¦ λ“±): 본인 확인을 μœ„ν•΄ λ°˜λ“œμ‹œ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μ·¨μ†Œν•˜κ³ μž ν•˜λŠ” μ§€μ›κΈˆμ΄ μΆ©μ „λœ NHλ†ν˜‘μΉ΄λ“œ: μ‹€λ¬Ό μΉ΄λ“œλ₯Ό μ§€μ°Έν•˜λ©΄ 업무 μ²˜λ¦¬κ°€ λΉ¨λΌμ§‘λ‹ˆλ‹€.
  • λŒ€λ¦¬μΈ λ°©λ¬Έ μ‹œ: 본인 신뢄증, λŒ€λ¦¬μΈ 신뢄증, μœ„μž„μž₯, 가쑱관계증λͺ…μ„œ λ“± μΆ”κ°€ μ„œλ₯˜κ°€ ν•„μš”ν•  수 μžˆμœΌλ―€λ‘œ, λ°©λ¬Έ μ „ ν•΄λ‹Ή μ˜μ—…μ μ— λ¬Έμ˜ν•˜μ—¬ μ •ν™•νžˆ 확인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
μ˜μ—…μ μ—μ„œ μ§„ν–‰λ˜λŠ” μ·¨μ†Œ 절차
  1. λ²ˆν˜Έν‘œ λ°œν–‰ 및 창ꡬ λ°©λ¬Έ: λ†ν˜‘ μ˜μ—…μ  λ‚΄λ°© ν›„ ‘μ§€μ›κΈˆ κ΄€λ ¨ 업무’ λ˜λŠ” ‘μΉ΄λ“œ 업무’ 창ꡬ의 λ²ˆν˜Έν‘œλ₯Ό 뽑고 λŒ€κΈ°ν•©λ‹ˆλ‹€.
  2. μ·¨μ†Œ μš”μ²­ 및 μ„œλ₯˜ 제좜: 창ꡬ μ§μ›μ—κ²Œ “λ†ν˜‘ 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 μ·¨μ†Œλ₯Ό μš”μ²­ν•©λ‹ˆλ‹€”라고 λͺ…ν™•νžˆ 밝히고 μ€€λΉ„ν•œ 신뢄증과 μΉ΄λ“œλ₯Ό μ œμΆœν•©λ‹ˆλ‹€.
  3. μ‹ μ²­μ„œ μž‘μ„±: μ§μ›μ˜ μ•ˆλ‚΄μ— 따라 ‘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 μ·¨μ†Œ(λ°˜λ‚©) μ‹ μ²­μ„œ’와 같은 μ„œλ₯˜λ₯Ό μž‘μ„±ν•©λ‹ˆλ‹€. μ΄λ•Œ μ·¨μ†Œ μ‚¬μœ μ™€ 본인 μ„œλͺ… 등을 κΈ°μž¬ν•©λ‹ˆλ‹€.
  4. μž”μ•‘ 확인 및 λ°˜λ‚© 처리: 직원이 μ§€μ›κΈˆ μž”μ•‘μ„ μ΅œμ’…μ μœΌλ‘œ ν™•μΈν•˜κ³  μ‹œμŠ€ν…œμ„ 톡해 μ¦‰μ‹œ λ°˜λ‚©(ν™˜μˆ˜) 처리 절차λ₯Ό μ§„ν–‰ν•©λ‹ˆλ‹€.
  5. μ·¨μ†Œ 확인증 수령: λͺ¨λ“  μ ˆμ°¨κ°€ μ™„λ£Œλ˜λ©΄ μ·¨μ†Œ μš”μ²­μ΄ μ •μƒμ μœΌλ‘œ μ²˜λ¦¬λ˜μ—ˆμŒμ„ 증λͺ…ν•˜λŠ” ‘확인증’ λ˜λŠ” ‘영수증’을 λ°˜λ“œμ‹œ λ°›μ•„ λ³΄κ΄€ν•©λ‹ˆλ‹€. μ˜€ν”„λΌμΈ μ·¨μ†ŒλŠ” ν˜„μž₯μ—μ„œ λ°”λ‘œ μ²˜λ¦¬κ°€ μ™„λ£Œλ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λ§Žμ•„ 당일에 κ²°κ³Όλ₯Ό 확인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3. μ·¨μ†Œ ν›„ 확인해야 ν•  μ΅œμ’… 점검 사항

μ§€μ›κΈˆ ν™˜μˆ˜ 및 μΉ΄λ“œ μƒνƒœ 확인

μ·¨μ†Œ 절차λ₯Ό 마친 ν›„μ—λŠ” λ°˜λ“œμ‹œ μ§€μ›κΈˆ μž”μ•‘μ΄ μ •μƒμ μœΌλ‘œ ν™˜μˆ˜(λ°˜λ‚©) μ²˜λ¦¬λ˜μ—ˆλŠ”μ§€ 확인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 온라인으둜 μ·¨μ†Œν•œ 경우, μ˜μ—…μΌ κΈ°μ€€ 1~3일 ν›„ NHλ†ν˜‘μΉ΄λ“œ μ•± λ˜λŠ” μ›Ήμ‚¬μ΄νŠΈμ— λ‹€μ‹œ μ ‘μ†ν•˜μ—¬ ν•΄λ‹Ή μ§€μ›κΈˆμ˜ μž”μ•‘μ΄ ‘0원’으둜 ν‘œμ‹œλ˜κ±°λ‚˜, ν•΄λ‹Ή μ§€μ›κΈˆ λ‚΄μ—­ μžμ²΄κ°€ λͺ©λ‘μ—μ„œ μ‚¬λΌμ‘ŒλŠ”μ§€ ν™•μΈν•©λ‹ˆλ‹€. λ§Œμ•½ μž”μ•‘μ΄ λ‚¨μ•„μžˆλ‹€λ©΄ μ·¨μ†Œκ°€ μ •μƒμ μœΌλ‘œ μ²˜λ¦¬λ˜μ§€ μ•Šμ€ κ²ƒμ΄λ―€λ‘œ, μ¦‰μ‹œ κ³ κ°μ„Όν„°λ‘œ λ¬Έμ˜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μ·¨μ†Œλ‘œ 인해 기쑴에 μ‚¬μš©ν•˜λ˜ NHλ†ν˜‘μΉ΄λ“œμ˜ 일반적인 μ‚¬μš©(μ‹ μš©/체크 κΈ°λŠ₯)μ—λŠ” μ „ν˜€ λ¬Έμ œκ°€ μ—†λŠ”μ§€ μ΅œμ’…μ μœΌλ‘œ μ κ²€ν•©λ‹ˆλ‹€.

μ·¨μ†Œ 처리 κΈ°κ°„ 및 문의처 μ•ˆλ‚΄

온라인 μ·¨μ†ŒλŠ” μ‹œμŠ€ν…œ μ²˜λ¦¬μ— μ‹œκ°„μ΄ μ†Œμš”λ  수 μžˆμ–΄ μ΅œλŒ€ 3μ˜μ—…μΌ μ •λ„μ˜ μ‹œκ°„μ„ 두고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것이 μΌλ°˜μ μž…λ‹ˆλ‹€. μ˜€ν”„λΌμΈ μ·¨μ†ŒλŠ” ν˜„μž₯μ—μ„œ μ²˜λ¦¬κ°€ μ™„λ£Œλ˜λ―€λ‘œ μ¦‰μ‹œ 확인이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 λ§Œμ•½ μ·¨μ†Œ μ ˆμ°¨μ— 였λ₯˜κ°€ λ°œμƒν–ˆκ±°λ‚˜, ν™˜μˆ˜ μ²˜λ¦¬κ°€ 지연될 경우λ₯Ό λŒ€λΉ„ν•˜μ—¬ NHλ†ν˜‘μΉ΄λ“œ 고객센터(일반 μΉ΄λ“œ 업무 문의) λ˜λŠ” μ§€μ›κΈˆ 사업을 κ΄€ν• ν•˜λŠ” μ§€μžμ²΄(사업 λ‚΄μš© 문의)에 μ—°λ½ν•˜μ—¬ 상황을 μ„€λͺ…ν•˜κ³  도움을 μš”μ²­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μΉ΄λ“œμ‚¬ κ³ κ°μ„Όν„°λŠ” μΉ΄λ“œ 자체의 기술적인 μ·¨μ†Œ 처리λ₯Ό, μ§€μžμ²΄λŠ” μ§€μ›κΈˆ μ‚¬μ—…μ˜ 정책적 μ·¨μ†Œ κ°€λŠ₯ 여뢀와 ν™˜μˆ˜ 기쀀에 λŒ€ν•œ μ •ν™•ν•œ 정보λ₯Ό μ œκ³΅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(곡백 μ œμ™Έ 2011자)

Leave a Comment

이 ν¬μŠ€νŒ…μ€ 쿠팑 νŒŒνŠΈλ„ˆμŠ€ ν™œλ™μ˜ μΌν™˜μœΌλ‘œ, 이에 λ”°λ₯Έ μΌμ •μ•‘μ˜ 수수료λ₯Ό μ œκ³΅λ°›μŠ΅λ‹ˆλ‹€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