윈도우 10 Ultimate 데스크탑 원격 연결: 가장 쉽고 빠른 방법
목차
- 왜 윈도우 10 Ultimate에서 데스크탑 원격 연결을 사용해야 할까요?
- 윈도우 10 Ultimate에서 데스크탑 원격 연결 설정하기
-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 활성화
- 방화벽 설정
- 사용자 계정 설정
- 다른 컴퓨터에서 원격으로 연결하기
- 원격 연결 시 주의해야 할 점
- 마무리
본문
1. 왜 윈도우 10 Ultimate에서 데스크탑 원격 연결을 사용해야 할까요?
윈도우 10 Ultimate는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는 운영체제이지만, 때로는 다른 컴퓨터에서 내 PC에 접속하여 파일을 전송하거나 프로그램을 실행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. 데스크탑 원격 연결 기능은 이러한 필요를 해결해주는 강력한 도구입니다. 집에서, 사무실에서, 또는 어디서든 인터넷에 연결된 컴퓨터만 있다면 내 PC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.
2. 윈도우 10 Ultimate에서 데스크탑 원격 연결 설정하기
원격 데스크톱 서비스 활성화
- 제어판을 열고 시스템을 클릭합니다.
- 원격 설정을 클릭하고 이 컴퓨터에 원격 연결 허용을 선택합니다.
- 모든 사용자가 이 컴퓨터에 연결하도록 허용을 선택합니다. (보안을 위해 특정 사용자만 허용하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.)
방화벽 설정
- 제어판에서 Windows 방화벽을 클릭합니다.
- 고급 설정을 클릭하고 인바운드 규칙을 선택합니다.
- 새 규칙을 클릭하고 포트를 선택한 후, TCP 포트를 선택하고 특정 로컬 포트에 3389를 입력합니다.
- 연결 허용을 선택하고 프로필에서 도메인, 개인, 공용을 모두 선택합니다.
- 규칙에 이름을 지정하고 저장합니다.
사용자 계정 설정
- 제어판에서 사용자 계정을 클릭합니다.
- 원격 연결을 허용할 사용자 계정을 선택하고 암호를 설정합니다.
3. 다른 컴퓨터에서 원격으로 연결하기
- 시작 버튼을 클릭하고 원격 데스크톱 연결을 입력합니다.
- 원격 데스크톱 연결 앱을 실행합니다.
- 컴퓨터 필드에 원격으로 연결할 컴퓨터의 이름 또는 IP 주소를 입력합니다.
- 연결 버튼을 클릭합니다.
-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.
4. 원격 연결 시 주의해야 할 점
- 보안: 공용 Wi-Fi 등 보안이 취약한 네트워크에서는 원격 연결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.
- 성능: 네트워크 상태에 따라 연결 속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.
- 권한: 원격 연결 시 관리자 권한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.
5. 마무리
윈도우 10 Ultimate의 데스크탑 원격 연결 기능을 활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내 PC에 접속하여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. 위에 설명된 설정 과정을 따라하면 누구나 쉽게 원격 연결을 설정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.